본문 바로가기
03. 속담

도둑이 제 발 저린다 _ 속담 뜻 + 영어로

by 책돌이 2022. 12. 11.
반응형

"도둑이 제 발 저린다"는 잘못을 저지를 사람이 스스로 잘못을 들킬까 봐 마음이 조마조마해서 엉뚱한 일을 한다는 뜻이에요.

아이가 엄마 몰래 아이패드로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밖에서 엄마 발자국 소리가 나니 얼른 밖으로 나가서 엄마에게 말했어요

"엄마, 뭐하세요? 저 아이패드 안 했어요"

엄마가 말했어요.

"엄마 빨래 널려고 하는데. 너 아이패드로 게임했구나?"

 

그렇다면, "도둑이 제 발 저린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표현 1. He who commits a fault thinks everyone speaks of it.

 

잘못을 저지른 (commits a fault) 사람 (He)은 모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얘기한다고 (everyone speaks of it) 생각한다. (thinks)
바르게 생활해야 할 것 같네요.

도둑
도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