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속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_ 속담 뜻 + 영어로

by 책돌이 2022. 11. 3.
반응형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되니 너무나도 뻔한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을 말해요. 사람의 손바닥으로 하늘을 다 가릴 수는 없는 거잖아요.

아들이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집중을 못해서 한 페이지를 풀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갑자기 선생님께서 다가오시니 마치 모든 문제를 푼 것처럼 손바닥으로 풀지 않은 페이지를 가렸다고 하네요. 정말 손바닥으로 교과서 가리기 아니 하늘 가리기였네요. 

 

그렇다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표현 1. Covering the sky with your palm

우리나라 말 그대로 옮길 수 있네요.

손바닥(palm)을 가지고(with) 하늘을 (the sky) 가리다 (covering)

 

표현 2. Stop a flood with sponge

홍수(a flood)를 스펀지를 가지고 (with sponge) 막다 (stop). 

좀 더 변형 시키면 이렇게도 쓸 수 있겠네요. 홍수를 스펀지로 막을 수는 없겠죠?

 

 

 

 

 

 

반응형